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안전한 서귀포 만들어요" 서귀포소방서, 안전 물놀이 캠페인”
“안전한 서귀포 만들어요" 서귀포소방서, 안전 물놀이 캠페인”
  • 김민범 기자
  • 승인 2023.06.09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소방서, 7월부터 2달간 119시민수상구조대 운영 중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캠페인 실시/사진=서귀포소방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캠페인 실시/사진=서귀포소방서

[미디어제주 김민범 기자] 서귀포소방서와 의용소방대연합회가 물놀이 예방캠페인 실시로 안전한 서귀포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다.

제주 서귀포소방서와 의용소방대연합회는 지난 6일 쇠소깍 일대에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여름철 물놀이 사고로 인한 인명피해 감소와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을 보내자는 취지로 시행됐다. 아울러 해안가 자연정화 활동과 쇠소깍을 방문한 관광객 및 도민을 대상으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수칙도 안내했다.

서귀포소방서는 7월부터 2달간 물놀이 안전사고 대비를 위한 119시민수상구조대를 운영 중이다. 또 소방은 안전한 서귀포를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박광찬 서귀포소방서장은 “물놀이 안전사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방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지만, 자발적인 안전의식 제고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안전한 여름을 보내기 위해 모두 안전 수칙을 준수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강영철 연합회장은 “도민의 안전을 위해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 싶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안전을 지키고 살기 좋은 제주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