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자연휴식년제 제주오름 불법탐방 '꼼짝마!' 드론으로 잡는다
자연휴식년제 제주오름 불법탐방 '꼼짝마!' 드론으로 잡는다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06.01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자연휴식년제 대상 오름 6곳 ... 드론 공중 순찰
많은 탐방객들의 방문에 따라 답압에 의해 훼손된 용눈이오름./사진=제주특별자치도.
많은 탐방객들의 방문에 따라 답압에 의해 훼손된 용눈이오름./사진=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 자치경찰단은 행락철을 맞아 오름 탐방객 급증에 대응해 자연휴식년제를 시행 중인 오름 보호에 적극 나서 드론을 활용한 공중 순찰을 강화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자연휴식년제란 자연생태계를 보존하기 위해 훼손 우려가 있는 지역을 지정해 일정 기간 출입을 통제하는 제도다. 자연휴식년제 지정 지역에 무단으로 출입할 경우 ‘자연환경보전법’ 제66조 제2항에 따라 200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자치경찰단은 자연휴식년제 대상인 6개 오름(용눈이, 백약이, 문석이, 물찻, 도너리, 송악산)의 무단 출입을 막기 위해 3개 권역으로 나눠 도보 및 드론 공중 순찰을 전개한다.

도보순찰의 효과를 높이기 통해 자연휴식년제 홍보활동도 전개하는 한편, 드론 공중 순찰을 병행해 탐방객의 무단출입을 적발하고 예방에도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송상근 동부행복센터장은 “훼손된 자연이 회복되려면 많은 시간과 예산이 필요하다”며 “도민과 관광객이 주인의식을 가지고 자연휴식년제 오름의 출입제한 규칙을 준수해야 오름의 지속가능한 보전과 이용을 도모할 수 있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