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7:35 (목)
“제주 일노래 경연대회 참가해보세요”
“제주 일노래 경연대회 참가해보세요”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3.05.30 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일노래상설공연집행위원회, 경연대회 개최
제주도내 초·중·고교 대상…6월 9일 접수 마감
6월 24일 제주민속자연사박물관에서 열릴 예정

제주일노래상설공연집행위원회(위원장 고영림)가 올해 새롭게 내놓은 프로젝트 ‘2023 학교로 찾아가는 제주 일노래’의 세부 사업으로 ‘2023 청소년을 위한 제주 일노래 축제 : 제주 일노래 경연대회’를 연다.

제주국제문화교류협회가 주최하고, 제주일노래상설공연집행위원회가 주관하는 ‘2023 청소년을 위한 제주 일노래 경연대회’는 오는 6월 2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민속자연사박물관에서 만날 수 있다.

이번 일노래 경연대회는 청소년들이 일노래를 듣는 데 그치지 않고, 무대에서 직접 불러보는 ‘도전’이라는데 의미가 있다.

일노래 경연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학생들은 제주 도내 초·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혼자 도전을 해도 되고, 중창이나 합창으로 참가해도 된다.

참가곡은 제주일노래상설공연 홈페이지(www.jejusong.or.kr)에 올려둔 제주 일노래 2개 악보집(2021년, 2022년) 가운데 일노래 한 곡을 선택해서 경연대회에 나서면 된다.

신청 마감은 6월 9일이며, 신청은 제주일노래상설공연집행위원회 이메일(jejufolksong@gmail.com)로 하면 된다. 신청서식은 자유이며, 신청서를 제출할 때 참가자(참가팀) 이름과 연락처, 참가곡을 포함해야 한다. 참가비는 없다. 문의는 제주일노래상설공연집행위원회 이메일이나 전화(☎ 070-4548-5367)로 하면 된다.

제주일노래상설공연집행위원회 고영림 위원장은 “제주 일노래는 척박한 환경 속에서도 굳건하게 살아온 제주 사람들의 애환과 삶이 오롯이 남아있는 제주의 자랑스러운 음악 유산이다”며 “제주 일노래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공유하고 제주를 대표하는 음악 유산임을 널리 인식시키고자 청소년을 위한 제주 일노래 경연대회를 개최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주일노래상설공연집행위원회는 올해 4월부터 6월까지 제주 도내 10곳의 학교를 직접 찾아가며 일노래를 전파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