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수출 초보부터 선도기업까지… “쑥쑥 키워드립니다”
수출 초보부터 선도기업까지… “쑥쑥 키워드립니다”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3.05.23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TP, 성장사다리 참여기업 다음달 9일까지 모집 중
제주테크노파크 전경.
제주테크노파크 전경.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테크노파크(이하 제주TP)가 제주 지역기업의 성장사다리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다음달 9일까지 참여 기업을 모집중인 이 사업은 Post-BI(창업 후 보육), 예비스타기업, 수출초보기업, 지역스타기업, 선도기업, 투자생태계 프로그램 등 6개 성장단계로 구성된다.

제주TP는 23억 원의 사업비를 활용해 시제품 제작과 마케팅, 전시회, 수출, 투자 등 기업별 최대 5000만원 상당의 지원을 할 계획이다.

지역기업 성장사다리 지원사업은 지역주력산업 육성사업 내 정책 지정사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와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지원해온 정책 지정 5개 사업을 통합해 사업의 연속성과 단계별 효율성을 강화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통합운영 대상사업은 지역혁신 선도기업 육성사업, 지역스타기업 육성사업, Post-BI 지원사업, 수출새싹 지원사업이다. 올해 일몰된 지역혁신 바우처지원사업은 Post-BI 사업에 포함돼 운영될 예정이다.

신청 및 접수는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제주산업정보서비스(www.jeis.or.kr)에서 세부프로그램별 지원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문용석 제주TP 원장은 “이 사업은 우수한 제주기업 발굴과 단계별 성장지원을 통해 기업의 안정적인 성장궤도 진입과 지역경제 유발효과를 높이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면서 “올해 첫 통합지원을 시작하는 만큼 지속가능한 제주기업 성장지원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