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7:52 (금)
제주 관광 데이터 다양한 활용사례 들어보니…
제주 관광 데이터 다양한 활용사례 들어보니…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3.05.19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8일 열린 설명회, 도내 23개 업체 34명 참여 질문 세례
지난 18일 제주웰컴센터에서 열린  ‘2023년 제주관광공사 데이터 사업설명회’ 모습. /사진=제주관광공사
지난 18일 제주웰컴센터에서 열린 ‘2023년 제주관광공사 데이터 사업설명회’ 모습. /사진=제주관광공사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관광공사가 관광산업 현장에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고 현업에서 필요한 데이터 수요 등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한 사업설명회가 관련 업체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9일 제주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 18일 제주웰컴센터에서 열린 ‘2023년 제주관광공사 데이터 사업설명회’에는 모두 23개 업체에서 34명이 참석,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제주관광공사의 빅데이터 사업 추진과정을 소개하고, 제주 관광 데이터 활용사례를 발표하는 등 사업 추진 전반에 대한 정보 제공이 이뤄졌고, 두 번째 세션에서는 데이터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환기하기 위해 ㈜한국투어패스에서 국내‧외 빅데이터 활용사례를 소개하는 순서가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데이터 활용의 애로사항과 현장에서 필요한 데이터의 수집‧활용에 대해 다양한 질문을 쏟아내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면서 설명회에도 큰 만족감을 보였다.

설명회 참석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도 설명회 참석 목적은 신규 창업에 필요한 정보 습득 외에 사업 영역 확장과 마케팅에 활용하겠다는 내용이 주를 이뤘다.

또 관광공사가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 중 참가자들이 관심을 보인 데이터는 비짓제주 로그 데이터, 입도객 데이터, SNS 제주 관광 연관 키워드 데이터, 신용카드 데이터, 이동통신 데이터 등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 참석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빅데이터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