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제주 교육 미술 분야 국제교류 성과 보인다”
“제주 교육 미술 분야 국제교류 성과 보인다”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3.05.18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월고 미술과 졸업 고세린씨, EBANSN 예비과정 통과
제주도교육청-EBANSN 지난해 11월 국제교육교류협력
생나제르미술대학.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생나제르미술대학.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고세린씨.
고세린씨.

[미디어제주 김형훈 기자] 애월고 미술과를 졸업한 고세린씨가 프랑스 낭트에 있는 생나제르미술대학(EBANSN) 예비과정에 최종 합격했다. 생나제르미술대학 측이 18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에 이 사실을 알려왔다.

낭트생나제르미술대학은 지난해 11월 제주도교육청과 국제교육교류협력을 맺은 기관으로, 고세린씨는 이 협력에 따라 2023년 입학 콩쿠르 예비과정을 통과하게 됐다. 고세린씨가 통과한 예비과정은 두 기관의 협약에 따라 본과 진학 및 석사과정까지의 성공적 안착을 돕기 위한 국제예비과정이다.

고세린씨는 포트폴리오 작품을 비롯한 창작·예술적 역량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고, 두 차례에 걸친 구술시험에서 단기간의 프랑스어 습득력과 향상으로 심사위원으로부터 호평을 이끌어냈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 “두 기관의 신뢰와 우호 협력 정신에 기반, 앞으로도 제주 예술전공 학생들의 국제교류와 글로벌 성장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생나제르미술대학은 19세기 말에 설립됐으며, 프랑스 예술 교육 중심지의 하나로 알려져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