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0:45 (금)
제주 제2공항 도민들 의견 듣는 네 번째 '경청회' 13일 열린다
제주 제2공항 도민들 의견 듣는 네 번째 '경청회' 13일 열린다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05.1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오후 3시부터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 예정
폭언 및 욕설 등 부적절 언행 시 마이크 전원 차단
제주 제2공항 계획도. /자료=국토교통부.
제주 제2공항 계획도. /자료=국토교통부.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 제2공항에 대한 도민 의견을 현장에서 듣는 ‘4차 도민경청회’가 13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제주시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 열린다.

마지막으로 열리는 4차 도민경청회는 도내 가장 많은 인구가 거주하는 제주시 동지역의 주민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1차 도민경청회는 서귀포시 성산읍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성산국민체육센터에서 지난 3월29일 열렸으며, 2차는 4월6일 서귀포시 강정동 청소년수련관에서, 3차는 제주시 한림수협 다목적어업인종합지원센터에서 진행됐다.

이번에 열리는 도민경청회는 제주 제2공항 기본계획안에 대한 설명, 찬․반측 대표 의견 제시, 플로어 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된다.

현장에서 참석자들에게 서면 의견을 받아 국토교통부에 공식 의견으로 접수할 예정이다.

이번 4차 도민경청회에서도 질서 있고 효율적인 경청회 진행을 위해 3차 도민경청회와 동일한 진행방식을 적용한다.

도민경청회 개최 전 참석자들에게 도민경청회 준수사항 안내문을 배포하고, 폭언이나 욕설 등 부적절한 언행을 할 경우 마이크 전원 차단 등의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플로어 의견 수렴도 되도록 인근 주민들에게 우선 발언권을 부여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할 계획이다.

또 제주도 사회협약위원회 및 국가인권위원회 인권지킴이도 참관할 계획이다.

제주도는 아울러 제주 제2공항 기본계획안 주민열람 및 의견수렴 기간을 당초 8일에서 이달 31일까지로 연장해 도청과 행정시, 읍면동 주민센터, 제주도 누리집에서 도민 의견을 받고 있다.   

한편 도민경청회는 도 공식 유튜브 ‘빛나는 제주TV’에서 생중계할 예정이다. 지난 경청회 다시보기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