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람사르습지도시 ‘습지투어버스’ “올해도 달립니다”
람사르습지도시 ‘습지투어버스’ “올해도 달립니다”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3.05.04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 5월부터 12월까지 8차례 운영 … 차수별 선착순 30명씩 모집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시가 제주시협약인증습지도시등지역관리위원회 주관으로 운영하고 있는 ‘습지투어버스’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습지투어는 전문 습지 해설사와 함께 람사르습지인 동백동산 습지를 비롯한 조천읍 관내 습지를 탐방하면서 습지 생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도토리칼국수 등 지역 음식과 차수별 독특한 지역문화를 체험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습지투어버스는 총 8회에 걸쳐 운영된다. 5월부터 11월까지는 매월 마지막 주 일요일에, 12월에는 두 번째 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람사르습지도시 상징 디자인을 입힌 투어버스를 통해 람사르습지도시를 시민들에게 알리는 것도 습지투어버스의 중요한 역할이다.

제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개인별 참가비는 3만 원으로 차수별 선착순 30명씩을 모집하고 있다. 5월 21일까지 (사)제주생태관광협회 홈페이지(jejuecotour.com) 또는 웹포스터에 첨부된 QR코드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한편 제주시는 지난 2018년 두바이에서 열린 제13차 람사르협약 당사국 총회에서 람사르습지도시로 인증을 받아 주민 참여를 통한 습지 보전과 습지 생태계서비스를 주민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습지투어버스는 지난해 6회에 걸쳐 모두 177명이 참가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