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9 10:46 (금)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신임 원장에 문순덕 박사 임명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신임 원장에 문순덕 박사 임명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3.05.04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4일 재단 이사회에서 최종 확정 … 8일부터 3년 임기 시작
문순덕 신임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원장
문순덕 신임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원장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재)제주여성가족연구원 제4대 원장에 문순덕 박사(62)가 임명됐다.

4일 제주여성가족연구원에 따르면 제3대 민무숙 원장 임기가 5월 7일 만료됨에 따라 원장추천위원회를 구성, 전국 공모를 통해 원장추천위 추천을 받았고, 지난 4월 24일 열린 재단 이사회에서 문순덕 박사가 제4대 원장으로 확정됐다.

신임 문순덕 원장은 오는 8일 오전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이사장인 김성중 행정부지사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공식 취임, 2026년 5월 7일까지 3년 동안 임기를 시작하게 된다.

제주 출신으로 제주대 국어국문학과를 졸업, 제주대에서 문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했고 제주특별자치도 여성능력개발본부 연구원, 제주연구원 연구위원으로 재직한 바 있다.

연구원 내 여성정책연구센터장, 제주학연구센터장, 제주사회 서비스지원단장 등을 역임하기도 했다.

또 여성사, 여성정책, 여성문화 관련 다수의 연구논문과 저서를 집필했고 제주여성가족연구원 이사, 인사위원, 자문위원 등을 수년간 역임해왔기 때문에 제주여성가족연구원의 현황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