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7:57 (화)
기고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제주안전체험관을 방문하자
기고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제주안전체험관을 방문하자
  • 미디어제주
  • 승인 2023.04.26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제주소방본부 예방대응과 안전체험관팀 소방경 현동호
제주소방본부 예방대응과  안전체험관팀 소방경 현동호
제주소방본부 예방대응과 안전체험관팀 소방경 현동호

작년 7월부터 제주안전체험관에서 근무하고 있다. 2층 자연재난분야인 지진과 수해, 선박과 태풍에 관한 수업을 하고 있는데 최근 초등학생 체험객에게 세월호에 대해 물어보면 모르는 경우가 상당수가 있었다. 그래서 선박사고 체험 전에는 선박의 종류 대한 교육과 그중에서도 여객선 교육에서는 세월호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며, 하나의 작은 움직임이 큰 기적을 만들 듯 체험을 통한 작은 행동을 할 수 있도록 체험교육을 시켜주고 있다.

제주안전체험관은 2020.11월에 개관하였으며, 작년 기준 8만 명이 넘게 이용하였는데, 1층에는 5-7세가 체험하는 어린이안전체험실, 2층은 자연재난분야인 지진수해, 선박태풍 체험실, 3층은 생활안전분야인 교통항공, 화재구급 체험실이 있다.

최근 세월호 참사 9주기가 있어서 4.15~16일 양일간 ‘국민안전의 날’을 운영하여 안전문화행사를 가졌으며, 다가오는 5월에는 5.5일 어린이날을 맞아 ‘안전가족 대잔치’ 특별행사를 마련하였다. 행사 내용을 보면 소방차량, 불조심 포스터 전시, 화재 대피 에어바운스 체험, 안전지식 ○/× 퀴즈, 바람개비, 헬기 만들기, 물풍선 맞추기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우리 제주안전체험관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체험일 기준 전월 23일 10시부터 인터넷에 예약접수가 시작됨으로 4월 23일 10시부터 인터넷 “제주안전체험관”에 접속하여 5월 중 원하는 날짜와 시간, 하고 싶은 체험을 접수하면 되는데 시간은 평일 오전 2교시, 오후 3교시, 주말(공휴일)은 평일 오전 2교시, 오후 2교시가 있으며, 해당 1교시는 1시간 정도 수업하고 정원은 15명이고, 만 12세 미만은 보호자가 동반하여야 한다.

지금 바로 인터넷 “제주안전체험관”에 접속하여 머리로만 생각하는 안전이 아닌 직접 체험하는 안전에 대해 배워보고, 5월 5일 어린이날에 특별행사에 참여하여 재미와 안전 그리고 선물도 받아 갈 수 있는 기회를 잡으시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