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제주 게스트하우스, 입장료 받고 클럽처럼? 변종 영업 적발돼
제주 게스트하우스, 입장료 받고 클럽처럼? 변종 영업 적발돼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04.24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치경찰단, 애월읍 게하 3곳에서 4건 불법행위 적발
클럽형태 운영에 원산지위반, 유통기한도 지키지 않아
제주도 자치경찰단이 애월읍 일대 게스트하우스 불법영업 단속에 나선 가운데 적발된 게스트하우스. /사진=제주도 자치경찰단.
제주도 자치경찰단이 애월읍 일대 게스트하우스 불법영업 단속에 나선 가운데 적발된 게스트하우스. /사진=제주도 자치경찰단.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내 게스트하우스에서 클럽 형태의 운영을 하는 등 변종 영업을 해온 업체가 적발됐다.

제주도 자치경찰단은 제주시 위생관리과와 함께 애월읍 일대 게스트하우스에 대한 특별단속에 나선 결과 3곳의 게스트하우스에서 4건의 불법 영업행위를 적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단속은 자치경찰과 국가경찰 간 협력 치안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애월파출소의 협조 하에 관내 112신고가 많고 범죄우려가 높은 업소들을 선별해 지난 20일 점검했다.

이번 단속을 통해 A게스트하우스는 파티장 이용객에게 입장료를 받고 클럽 형태로 운영했으며, 유통기한이 지난 식자재로 안주류를 조리해 판매하다 적발됐다.

B게스트하우스는 운영하는 음식점의 돼지고기 원산지를 제주산으로 표시했으나, 실제로는 프랑스산과 스페인산을 사용해 원산지를 거짓 표시했다.

이외에 C게스트하우스는 파티장 내부에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을 게시하지 않고 별도 장소에 보관하다 적발됐다.

이와 같은게스트하우스들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에 파티 동영상과 이용객 후기 등을 올리며 자극적인 영업행위를 홍보해 온 것으로 전해졌다.

자치경찰단은 적발된 업소에 대해서는 ‘식품위생법’과 ‘농수산물의 원산지 표시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형사처벌과 영업정지 등의 행정처분을 병행해 수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점검은 지난해 7월 게스트하우스 파티에서 만난 남녀 7명이 음주운전을 하다 사상자가 발생한 이후에도 업주들과 이용객들이 경각심을 갖지 않고 있으며, 숙소와 파티장이 한 곳에 있는 특성상 폭력행위, 소음, 성범죄 신고가 빈번하게 발생되는 상황도 고려했다.

박상현 제주도 자치경찰단 관광경찰과장은 “이번 특별단속은 자치경찰-국가경찰-제주시 간 관계기관의 협력으로 문제가 나타난 업소들을 선별해 집중 단속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활발한 협력치안 활동을 통해 불시 특별단속을 진행하는 등 게스트하우스에 만연한 안전불감증을 없애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