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0:21 (목)
세븐틴 미니 10집 'FML', 선주문량 464만장…K-팝 역대 최다
세븐틴 미니 10집 'FML', 선주문량 464만장…K-팝 역대 최다
  • 미디어제주
  • 승인 2023.04.24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틴 미니 10집 'FML'[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세븐틴 미니 10집 'FML'[사진=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그룹 세븐틴이 미니 10집 'FML'으로 돌아온다. 

소속사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는 23일 세븐틴의 미니 10집 발매 소식을 전하며 "더블 타이틀곡으로 '퍽 마이 라이프(F*ck My Life)와 '손오공'이 선정되었고 유닛곡인 '파이어'(힙합팀), '아이 돈트 언더스탠 벗 아이 러브 유(퍼포먼스팀), '먼지'(보컬팀) 및 단체곡 '에이프릴 샤워' 등 6곡이 수록됐다"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미니 10집 'FML'은 국내외 선주문량 464만 장을 넘기며 새로운 기록을 썼다. 이는 정규 4집 '페이스 더 선(Face the Sun)'의 초동 판매량 206만 7769장마저 훌쩍 뛰어넘는 수치일 뿐 아니라 역대 K-팝 음반의 선주문량으로는 가장 많은 신기록이다. 이처럼 일찌감치 커리어 하이를 예고해 눈길을 끈다. 

또 세븐틴은 데뷔 후 처음으로 더블 타이틀곡을 내놓는다. '퍽 마이 라이프'와 '손오공'은 상반된 색깔의 음악과 퍼포먼스로 전 세계 음악 팬들을 매료시킬 예정이다.

직설적이고 솔직한 푸념을 담은 '퍽 마이 라이프'는 치열한 현실을 살아가는 이들에게 현재 상태를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 그 어떤 애매한 위로보다 오히려 더 큰 위로와 희망이 될 것이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또 다른 타이틀곡 '손오공'은 시련과 좌절을 겪으면서 자신을 업그레이드하는 '손오공'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커리어 하이' 행진을 지속하며 무한성장 중인 세븐틴을 '손오공'에 빗대어 표현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앞서 공개된 '손오공'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에는 세븐틴과 함께 메가 크루가 등장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세븐틴은 200명이 넘는 댄서들과 한 몸처럼 움직이는 에너지 넘치는 블록버스터급 '메가 크루 퍼포먼스'를 보여 줄 예정이다.

한편 세븐틴의 새 음반은  오는 24일 오후 6시 공개된다.

 

아주경제 최송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