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21:23 (목)
제주 청년들 모여라! ... 청년 동아리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제주 청년들 모여라! ... 청년 동아리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03.29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청년센터, '청년끼리' 1기 참여자 모집
청년다락 본점 운영시간도 오후 10시까지
제주청년센터의 청년 동아리 지원 사업인 '청년끼리' 1기 참여자 모집 포스터. /자료=제주청년센터.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재단법인 제주테크노파크 산하 제주청년센터가 오는 7일까지 청년 동아리 지원 사업 ‘청년끼리’ 1기 참여자를 모집하고, 청년다락 본점 공간 평일 운영시간을 오후 10시까지 확대하며 ‘청년 공간 활성화’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청년끼리’ 사업은 2018년부터 매년 진행해 온 제주청년센터의 대표 사업으로 다양한 관심사로 활동하는 제주 청년들을 발굴하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능력개발 △문화예술 △건강증진 △취미활동 △지역발전 등 공통의 관심사를 중심으로 모인 3인 이상 청년으로 구성된 제주도내 동아리라면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청년센터는 심사를 통해 1기 총 20팀을 선정하여 팀당 60만 원 활동비와 네트워크 강화 등 커뮤니티 교류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활동 기간은 4월17일부터 7월16일까지 총 4개월이다.

청년센터는 또 다음달 1일부터 청년 활동 및 청년 공간 활성화를 위해 청년다락 본점 공간 평일 운영시간을 오후 10시로 확대해 운영한다. 아울러 다양한 생활 패턴을 가진 청년들이 센터 공간을 제약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청년들의 수요를 조사해 주말에도 운영 시간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청년센터 청년다락 본점은 △청년들이 쉴 수 있는 청년 시너지 공간 △소규모 모임을 할 수 있는 회의실이 있는 청년 활동 공간 △연습실 등 문화·예술 활동을 할 수 있는 청년예술 공간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청년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청년센터는 이 밖에 제주시, 서귀포시, 대정, 구좌에 각각 청년다락 분점을 두고 청년 활동 지원을 위해 운영하고 있다. 공간 이용은 제주청년센터 홈페이지(https://jejuyouth.com/)를 통해 회원가입 후 예약해 이용할 수 있다.

제주청년센터 정지수 센터장은 “제주청년센터의 주인은 바로 청년들이다. 제주청년센터가 청년들의 놀자리, 쉴자리, 설자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청년들이 즐겁게 찾아오는 센터를 만들어 나가겠다 ”며 “제주청년센터 대표 사업인 청년끼리 사업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