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29일 제주 제2공항 '도민경청회' 시작 ... 찬·반 의견 듣고 답변
29일 제주 제2공항 '도민경청회' 시작 ... 찬·반 의견 듣고 답변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03.2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성산국민체육센터서 진행
제주 제2공항 계획도. /자료=국토교통부.
제주 제2공항 계획도. /자료=국토교통부.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 제2공항에 대한 도민들의 의견을 듣는 자리가 마련된다.

제주도는 제주 제2공항에 대한 도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현장에서 청취하기 위해 오는 29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성산국민체육센터에서 ‘제주 제2공항 1차 도민경청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도민경청회는 제주 제2공항 기본계획안에 대한 설명과 찬‧반측 대표 의견 제시, 플로어 의견 수렴 및 답변 순으로 진행된다.

이날 제시된 의견에 대해서는 질문사항에 따라 협의하면서 국토교통부, 제주 제2공항 기본계획안 용역진, 제주도 관계자들이 직접 답변할 계획이다.

최근 전략환경영향평가서 본안과 관련해 전문기관에서 각종 보완이 부족한데다 환경훼손이 우려된다는 지적에도 불구하고 환경부의 조건부 동의가 이뤄진데다, 관련 지적사항들이 기본계획에 반영이 안된 것이 아니냐는 질타도 나오고 있어, 경청회에서도 이와 같은 지적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난 27일에도 제주 제2공항 강행저지 비상도민회의에서 제2공항 부지의 조류충돌 문제 및 관련 조사가 겨울철새가 머무는 기간에는 이뤄지지 않았다는 점이 집중 질타를 받은 바 있다.

이와 관련된 국토부 및 기본계획안 용역진의 답변에도 이목이 모아질 것으로 보인다.

제주도는 이날 공청회를 통해 이외에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서면 의견을 받아 공식 의견으로 접수할 예정이다.

제주도는 29일 첫 번째 도민경청회에 이어 4월 중 국토교통부와 협의해 두 차례 더 진행할 예정이며, 많은 도민이 참석해 의견을 충분히 제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도민공청회는 제주도 공식 유튜브 ‘빛나는 제주TV’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