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3-12-10 19:33 (일)
범제주농협 4·3기록물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 응원 캠페인
범제주농협 4·3기록물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 응원 캠페인
  • 하주홍 기자
  • 승인 2023.03.15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제주 하주홍 기자] 제주농협(본부장 윤재춘)은 제주특별자치도가 추진하고 있는 4·3기록물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를 위한 범제주농협 응원캠페인을 벌인다고 밝혔다.

제주농협은 캠페인을 효과적으로 벌이기 위해 NH홍보 추진단(단장 양주필 농협중앙회 부본부장)을 구성하고, 유네스코 유산 등재 완료 때까지 범제주농협 역량을 결집·홍보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를 위해 제주농협은 지난 13일부터 농협은행·농축협 ATM기를 이용한 온라인 응원 참여 안내 문구 송출, 농협 본·지점, 유통사업소 등 사무소에 응원 현수막 게시, 농협 임직원 4.3온라인 응원캠페인에 동참 등 진실·화해·상생의 4·3 가치를 알리고,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 공감대 조성에 힘써 나가기로 했다.

이에 앞서, 제주농협은 들불축제 기간 중 축제 방문객·관광객을 대상으로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 홍보 스티커를 붙인 기념품을 나눠주며 4·3기록물 가치를 알리는 홍보에 나섰다.

양주필 단장은“도민들의 화해·상생의 노력으로 국가폭력의 극복과 해결을 이뤄낸 4·3기록물의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를 응원한다”며“앞으로도 4·3의 숭고한 가치가 국내를 넘어 전 세계가 공유될 수 있도록 응원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4·3기록물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 온라인 응원캠페인은 4·3종합정보시스템(https://peace43.jeju.go.kr)에 접속하면 응원등록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