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17:21 (목)
제주도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맡겨달라" 컨설팅 비용 지원
제주도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맡겨달라" 컨설팅 비용 지원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03.08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청 전경.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주도청 전경. /사진=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가 도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경제통상진흥원과 업무대행 협약을 맺고, 경영일반 및 각종 인증 획득을 위한 컨설팅 비용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중소기업 융자지원 제외업종이 아닌 제주도 소재 중소기업이다. 제외업종은 불건전 영상게임기 제조업, 주류·담배 도소매업, 부동산업 등이다.

도는 현장 실사 및 선정 심의위원회 평가를 거쳐 최종 지원 대상 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 대상 업체 수는 예산 범위 내에서 컨설팅 단가를 고려해 결정한다.

도는 선정된 업체를 대상으로 컨설팅 총 비용의 75%, 업체당 최대 660만 원까지 지원한다. 인증비용 및 컨설팅 비용의 25%는 자부담이다.

신청자 모집기간은 오는 13일부터 24일까지다. 신청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제주도 홈페이지 도정뉴스란과 경제통상진흥원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청자는 지원사업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구비해 제주도 경제통상진흥원(문의 064-805-3382)으로 방문 또는 이메일(jihye6231@jba.or.kr)로 신청하면 된다.

최명동 제주도 경제활력국장은 “상대적으로 규모가 작은 도내 중소기업들이 각 기업의 특성에 맞는 경영컨설팅을 진행하고 각종 인증을 획득해 경쟁력을 강화하도록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도는 지난해 13개 업체에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메인비즈 인증 및 경영일반 등 컨설팅 비용을 지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