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0:03 (금)
제주 용암해수와 서리태로 만든 기능성음료, 카카오커머스 입점
제주 용암해수와 서리태로 만든 기능성음료, 카카오커머스 입점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3.03.02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폰스 하이블랙, 모바일 플랫폼 카카오커머스와 입점 계약 체결
제주 용암해수와 서리태로 만든 기능성 음료 하이블랙이 카카오커머스와 입점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제주테크노파크
제주 용암해수와 서리태로 만든 기능성 음료 하이블랙이 카카오커머스와 입점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제주테크노파크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 용암해수와 제주산 서리태의 콜라보로 만들어진 음료가 카카오커머스를 통해 판매된다.

2일 제주테크노파크(이하 제주TP)에 따르면 ㈜폰스와 협력해 개발한 기능성표시제 음료 ‘하이블랙’이 국내 대표적인 모바일 기반 커머스 플랫폼인 카카오커머스와 입점 계약을 체결, 지난달 말부터 판매가 시작됐다.

㈜폰스는 제주의 자원을 활용해 건강한 제품을 만드는 기업이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TP는 지난해 ‘제주형 건강지향성 음료 제작지원사업’을 통해 ㈜폰스의 ‘하이블랙’ 제품 개발을 위한 조리법 개발부터 광고 심의, 제조공정 컨설팅 등을 지원해 왔다. 제품 생산은 HACCP인증을 받은 제주TP 용암해수센터 내 음료제조시설에서 추진되고 있다.

‘하이블랙’은 제주 천연자원인 용암해수, 제주산 서리태, 그리고 고시형 원료로서 식후 혈당 상승 억제와 배변 활동 효능이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넣어 만들어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가지고 있는 건강지향성 음료로 평가된다.

장원국 제주TP 용암해수센터장은 “제주의 향토자원을 활용한 제품들이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마켓에서 인정받고 실제 매출 증가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고품질의 기술지원 서비스를 지원하고, 제주 음료산업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