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8:37 (목)
제주도, 청년들 학비 부담 줄인다 ...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제주도, 청년들 학비 부담 줄인다 ...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02.19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주민등록돼 있는 고등학교 졸업자 ...재학·휴학·졸업생 등
신청기한 4월7일가지 ... 제주도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제주도청 전경.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주도청 전경. /사진=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는 제주 출신 청년들의 학비 부담을 덜기 위해 오는 4월7일까지 ‘2023년도 상반기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신청서를 접수받는다고 19일 밝혔다.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에 따라 발생한 대출이자 전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도내 주민등록이 되어있거나 도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자다. 2022년 2학기 기준 재학생이거나 휴학생, 졸업 및 수료·중퇴·자퇴 후 10년 이내 미취업자로, 소득분위에 상관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기한은 4월7일 오후 6시까지다. 제주도청 홈페이지(http://www.jeju.go.kr)에서 학자금 대출이자를 검색해 신청하면 된다.

제주도는 접수 종료 후 서류심사를 거쳐 대상자를 확정하고, 오는 6월 중 개인별 한국장학재단 대출상환 계좌로 대출이자 발생액을 지급할 예정이다.

도는 학자금 대출 미상환으로 신용유의자가 된 도내 청년들을 위한 학자금 대출 신용회복 지원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도내 주소를 둔 만 19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으로 한국신용정보원에 학자금 대출 신용유의자로 등록된 자이며, 한국장학재단과의 분할상환약정 체결을 위한 원리금의 5%를 초입금으로 지원한다.

신청기한은 11월 24일 오후 6시까지이며, 제주도청 홈페이지(http://www.jeju.go.kr)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류일순 제주도 청년정책담당관은 “이번 사업을 통해 많은 제주 청년들이 학비 부담을 덜고 학업 및 취업 활동에 전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제주 청년들이 능동적인 사회구성원으로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 발굴 및 지원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주도는 지난해 학자금 대출이자 및 신용회복 지원을 통해 총 1159명에게 약 1억 원을 지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