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7:57 (화)
독서로 다양한 문화를 ... 한라도서관 원서 읽는 '리딩클럽' 운영
독서로 다양한 문화를 ... 한라도서관 원서 읽는 '리딩클럽' 운영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02.16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선착순으로 신청가능, 3월5일부터 일정 시작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 한라도서관은 제주도민들의 독서 생활화를 위한 ‘한라 리딩클럽(Reading Club)’를 운영한다.

‘한라 Reading Club’는 도내 고등학생 및 성인을 대상으로 원서 읽기를 통한 다국적 문화의 간접 경험 및 작품에 대한 감상·토론으로 폭넓은 독서이해력 향상 이루려는 목적의 프로그램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20일부터다.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이번 리딩클럽의 선정 도서는 'The House on Mango Street'다. 한라도서관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소설 속 멕시코계 히스패닉 소녀의 성장기를 통해 여성 인권에 대한 탐구와 의견을 나누기 위해 이번 도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교육 일정은 다음달 5일 일요일부터 시작된다. 정해진 분량을 미리 읽고 모여 책 내용에 대한 감상을 나누고, 발제문을 도출, 이에 대해 토론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보다 자세한 교육내용과 신청 방법 등은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www.jeju.go.kr/lib)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장지미 한라도서관장은 “‘한라 Reading Club’은 도민과 함께하는 영어 원서 읽기 독서모임으로 도민들의 독서 생활화를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독서와 함께하는 한라도서관의 프로그램을 즐겁게 경험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