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7:37 (목)
간편식으로 탈바꿈 제주 농수산물·전통식품 ... 제주TP, 6종 선보여
간편식으로 탈바꿈 제주 농수산물·전통식품 ... 제주TP, 6종 선보여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3.02.07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TP, 가정간편식 시제품 6종 품평회 열어
단호박 현미죽, 제주보말죽, 보말강된장찌개 등
제주테크노파크가 지난 6일 오션스위츠 제주호텔 연회장에서 선보인 제주농수산물을 활용한 가정간편식 시제품 6종./사진=제주테크노파크.
제주테크노파크가 지난 6일 오션스위츠 제주호텔 연회장에서 선보인 제주농수산물을 활용한 가정간편식 시제품 6종./사진=제주테크노파크.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지역 농수산물과 전통식품에서 착안한 가정간편식 출시 움직임이 활발하다.

제주도와 제주테크노파크(제주TP)는 지난 6일 오션스위츠 제주호텔 연회장에서 ‘제미담은, 청정제주 먹거리 가정간편식 개발사업’을 통해 제주농수산물을 활용한 가정간편식 시제품 6종에 대한 품평회를 열었다.

이번에 내놓은 가정간편식 시제품은 6종이다. 제주TP는 제주도의 지원을 받아 지난해 4월부터 제주산 청정농산물 등을 활용, 가정간편식 3종과 밀키트 3종을 개발했다.

제품별 구성을 보면 ▲단호박을 활용한 ‘단호박 현미죽’, ▲보말을 활용한 ‘제주보말죽’, ▲보말과 된장을 활용한 ‘보말강된장찌개’ 등이 이른바 ‘레토르트’로 불리는 고압가열살균 식품의 가정간편식으로 소개됐다.

밀키트 제품으로는 ▲감귤소스와 메밀을 활용한 ‘제주감귤소바키트’, ▲마늘과 당근을 활용한 ‘찜닭키트’, ▲보말을 활용한 ‘보말강된장찌개키트’ 등 3종을 선보였다.

제주TP는 가정간편식 시제품 품평회를 통해 기업과 (사)제주식품산업학회 등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고, 추후 이어질 소비자들의 기호도 등에 대한 관능 평가를 거쳐 제품완성도를 높여 제주식품기업들의 제품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부대행사로는 가정간편식 산업 최근 동향 세미나가 열려 산업동향을 분석하고 제주 가정간편식 산업 방향을 모색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