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항공, 3년 4개월만에 신입 객실승무원 공개 채용
제주항공, 3년 4개월만에 신입 객실승무원 공개 채용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3.01.2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일까지 원서 접수 … 국제선 운항편수 회복 경영 정상화 ‘기지개’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항공이 3년여 만에 신입 객실 승무원 공개 채용에 나선다.

코로나19 여파로 중단됐던 객실 승무원 공개 채용이 3년 4개월 만에 다시 재개되는 것이다.

원서 접수는 오는 2월 2일까지 채용 홈페이지(recruit.jejuair.net)에서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학력 제한은 없지만 이미 졸업을 했거나 오는 2월까지 졸업이 가능하고,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어야 한다. 제주항공이 취항하는 국가(일본, 중국, 러시아, 동남아 등)의 언어특기자는 우대한다.

또 일정 기준 이상의 토익 등 공인 어학성적은 반드시 제출해야 하며, 서울과 부산으로 구분해 근무지간 중복 지원은 할 수 없다.

합격자 발표 및 자세한 전형 일정은 제주항공 홈페이지 채용 안내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형절차는 지원서 접수 후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온라인 인성 검사가 진행되며, 이후 2차례의 면접과 신체검사를 거쳐 최종합격자를 가린다. 별도의 체력검정은 실시하지 않으며, 전국의 국민체육진흥공단 산하 국민체력100 인증센터에서 발급한 인증서를 체력검정 공식 자료로 활용하게 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진행하지 못했던 객실 승무원 공개 채용을 3년 4개월 만에 진행하게 됐다”며 “국제선 운항편수 회복과 올해 예정된 차세대 항공기 도입에 맞춰 신규 채용을 진행하는 만큼 경영 정상화 기반 재구축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