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3-02-07 17:54 (화)
“교대부설초에 아이들이 만든 건강센터가 가동됐어요”
“교대부설초에 아이들이 만든 건강센터가 가동됐어요”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2.11.28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두드림 동아리, 11월 22일부터 사흘간 건강 검사 등 진행
건강두드림 동아리 어린이들.
건강두드림 동아리 어린이들.

제주대학교교육대학부설초등학교(교장 박희순)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간 학교 중앙현관에 있는 어린이건강검진센터에서 어린이 보건 동아리인 ‘건강두드림’ 동아리가 운영하는 ‘어린이 건강 검사 및 건강 교육’을 실시했다.

건강두드림 동아리는 올해 4월에 6명의 학생으로 구성됐다. 동아리에 소속된 6명의 어린이 의사와 어린이 약사는 지난 11월 14일부터 5일간 어린이 검강검진 센터 운영을 위한 준비 과정을 거쳤다. 동아리 회원들은 혈압측정, 색각검사, 산소포화도 및 맥박 측정 방법에 대한 교육을 받고 건강퀴즈와 사랑의 약을 직접 제작했다. 이어 어린이 건강검진 센터 설치, 건강검사 및 건강교육 캠페인을 진행했다.

어린이 건강검진 센터는 학교 학생과 교직원 중 건강검진 희망자를 사전에 조사, 예약제로 진행했다. 건강 검사는 접수 과정부터 혈압측정, 색각검사, 산소포화도 및 맥박 측정, 랜덤 건강 퀴즈, 사랑의 약 처방 등으로 진행됐다.

건강두드림 동아리 어린이들은 “검진센터에 방문한 선생님과 친구에게 현재 건강상태를 측정하고 설명해주는 과정에서 뿌듯함을 느꼈다. 우리가 준비한 약을 처방하고 그 약을 받을 때 좋아해주는 친구들의 모습을 보며 행복했다. 친구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한 건강 두드림이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