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22:27 (목)
제주 최남단 방어축제, 3년만에 대면 ... 한달 동안 이어진다
제주 최남단 방어축제, 3년만에 대면 ... 한달 동안 이어진다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11.22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26일부터 12월25일까지 모슬포항 일대서 열려
최남단 방어축제 현장.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최남단 방어축제 현장. /사진=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22회 최남단 방어축제가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 30일간 서귀포시 대정읍 모슬포항 일대에서 ‘청정 바다의 흥과 멋과 멋의 향연’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방어축제는 지난 3년 간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중단 또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돼 왔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 방역수칙 완화에 따라 대면으로 전환됐다.

도내 최고의 해양문화축제로 자리 잡은 방어축제는 최남단방어축제위원회 주관으로 진행된다.

축제기간 동안 최남단 방어의 맛과 멋을 즐길 수 있는 방어 맨손잡기, 어시장 경매, 가두리 낚시체험, 대방어 시식회 등 방어를 소재로 한 프로그램과 해녀가요제, 테왁 만들기, 투호던지기, 어린이 체험존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이어 방어와 부시리를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행사도 매일 열린다.

특히 이전에는 3~4일간 축제가 진행됐으나 올해는 여유 있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한 달 동안 분산 운영해 방문객 혼잡도를 줄이도록 했다.

고종석 제주도 해양수산국장은 “최남단 방어축제는 지역주민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하는 과정과 차별화된 컨셉으로 제주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해양문화축제로 확고한 위상을 지키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겨울이 제철인 방어는 불포화지방산(DHA)이 많고 비타민D‧E‧H 가 풍부해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예방은 물론 골다공증과 노화 예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겨울철 가파도, 마라도의 거친 물살에서 어획되는 방어는 육질이 단단하고 기름져 도내는 물론 전국 각지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