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3-06-03 17:31 (토)
제주대, 화장품 원료개발 분석 핸드북 무료 배포
제주대, 화장품 원료개발 분석 핸드북 무료 배포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2.11.18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 인사이드사업단 소속 연구원들 집필 참여

제주대학교가 <기능성화장품 원료개발을 위한 교육교재(개정판)>를 발간, 국내 바이오기업에 무료로 배포한다고 18일 밝혔다.

제주대 제주인사이드(Jeju Inside)사업단이 펴낸 이번 교육교재는 지난해 제작해 도내 기업에 배포했던 <화장품원료 효력시험분석 핸드북> 개정판이다.

교재는 현창구 화학코스메틱스학과 교수를 대표로, 사업단 소속 연구원들이 집필에 참여했다.

교재는 천연소재를 이용한 화장품 개발 기초 연구, 천연방부제, 주름개선, 항산화, 미백, 항염증, 탈모 및 육모, 항비만 소재 탐색 및 연구 등 총 8개 단원으로 구성됐다.

개정된 내용을 보면 2년동안 도내 바이오기업 대상으로 ‘in vitro 효력시험 전문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느낀 회원사들이 애로사항, 실제 효력시험분석을 진행하는데 유용한 팁, 화장품 원료 개발 관련 최신 동향과 분석자료 등 실무 내용 위주이다.

현창구 교수는 “제주권 화장품기업 연구원들의 기술역량을 업그레이드하고, 화장품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 인재들의 현장착근형 기술습득에 도움을 주고자 제작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교재는 제주특별자치도와 산업통상자원부의 ‘스마트특성화기반구축사업(화장품 피부임상 솔루션센터 구축사업)’ 연구비 지원을 받아 출간됐으며, 국내 바이오기업에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vitro Eng

체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