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22:34 (목)
제25회 ASPA 연례회의, 31일부터 사흘간 제주에서
제25회 ASPA 연례회의, 31일부터 사흘간 제주에서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2.10.30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DC, 행사장 내 기업 홍보부스 마련 … 대구‧경북 기업과 기업교류회도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하 JDC)가 주최⸱주관하는 ‘제25회 ASPA(Asian Science Park Association, 아시아사이언스파크협회) 연례회의 제주’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과학기술단지의 미래’라는 주제로 31일부터 3일간 메종글래드제주 1층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행사의 공동 주최기관인 ASPA는 아시아 지역의 과학기술 및 산업경제의 공동발전을 위해 1997년에 설립된 국제 민간기구로 기술교류 및 지역혁신, 지역간 상호협력, 산업 기술 분야 전문가들의 커뮤니티 형성을 위해 연례회의를 비롯한 리더스미팅, 사이언스파크 이노페어, 비즈니스 상담회 등 다양한 국제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ASPA는 JDC를 포함한 21개국 166개의 사이언스파크 및 유관기관, 대학, 기업의 전문가 등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JDC는 2007년부터 ASPA 회원기관으로 참여, 지난 2012년 ASPA 리더스미팅을 개최하면서 이사회원 자격을 얻었다.

제25회 ASPA 연례회의 제주는 사전행사인 ASPA 이사회, 1일차 연례회의, 2일차 산업시찰 및 문화탐방으로 진행된다. 세부 프로그램은 홈페이지(aspa-jeju.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난 한 달여간 온라인 신청을 통해 국내외 과학단지 연구기관⸱기업⸱대학 등 과학기술 관련 산업 관계자 300여 명이 접수한 것으로 확인됐으며 JDC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도 진행된다.

한편 JDC는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입주기업의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해 연례회의 행사장 내 기업별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부대행사 구성을 통해 대구‧경북 기업과의 기업교류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