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5:12 (금)
노후 제주도내 어린이 통학차량, LPG 전환에 700만원 지원
노후 제주도내 어린이 통학차량, LPG 전환에 700만원 지원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10.26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26일부터 11월14일까지 전환 사업 신청 받아
70여대 선정하고 지원 방침
제주도청 전경.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주도청 전경. /사진=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가 노후화된 어린이 통학차량의 LPG 전환을 지원한다.

제주도는 오는 26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어린이 통학차량 액화천연가스(LPG) 전환 지원사업’ 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대기오염에 취약한 어린이의 건강보호를 위해 노후 어린이 통학 경유 차량을 폐차하고 액화천연가스 차량으로 신규 구입할 경우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현재까지 56대를 선정했으며, 4차 지원사업 공고를 통해 70여대를 선정하고 대당 700만 원을 정액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제주도내 등록된 경유 차량을 폐차하면서 중형 승용·승합(9인승 이상 15인승 이하) 액화천연가스 어린이 통학차량 신차를 구입하는 자이다.

특히 올해에 한해 폐차 여부와 관계없이 액화천연가스 어린이 통학차량 신차를 구입하기 위해 보조금을 신청하는 경우에도 지원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도로교통법에 따른 어린이 통학차량 신고대상 시설 중 통학차량 미보유 시설이 액화천연가스 어린이 통학차량 신차를 구입하는 경우에도 지원받을 수 있다.

도로교통법에 따른 어린이 통학차량 신고대상 시설은 대안학교, 외국인학교, 유아교육진흥원, 교습소, 아동복지시설, 청소년수련시설, 장애인복지시설, 공공도서관, 시·도 평생교육진흥원 및 시·군·구평생학습관, 사회복지시설 및 사회복지관, 체육시설(교습업에 한함) 등 총 18종이다.

신청 방법은 다음달 14일까지 제주도 생활환경과를 방문해 신청서를 직접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지원 대상자는 액화천연가스 신차 구매계약서 제출 후 차량을 수령하면 보조금을 신청할 수 있다.

관련 사항은 도 생활환경과(064-710-3113)로 문의하거나, 도 누리집 도정소식의 입법·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허문정 제주도 환경보전국장은 “미세먼지에 취약한 어린이들이 통학할 때 보다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도록 관내 어린이집, 학원 등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