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7:57 (화)
제주국제공항 진입로에 잠깐 주정차? 바로 과태료 부과된다
제주국제공항 진입로에 잠깐 주정차? 바로 과태료 부과된다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10.25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자치경찰, 공항 교통 혼잡 완화 위해 특별 비상근무
공항 진입로 주정차, 기존 '5분 초과 시 단속'에서 즉시 단속으로
차량 정체가 이뤄지고 있는 제주국제공항 진입로 모습. /사진=제주도 자치경찰단.
차량 정체가 이뤄지고 있는 제주국제공항 진입로 모습. /사진=제주도 자치경찰단.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앞으로 제주국제공항 진입로 인근에 주정차를 하게 될 경우 즉시 과태료가 부과되게 된다.

제주도 자치경찰단은 가을철 제주 수학여행단과 입도객 폭증에 따른 공항 교통 혼잡을 완화하기 위해 유관기관과 협업해 특별 비상근무를 한다고 25일 밝혔다.

자치경찰단은 지난 18일 자치경찰 공항사무소에서 유관기관 회의를 갖고 특정 시간대에 발생하는 공항 내 교통정체에 대한 대응책을 모색했다.

회의에는 자치경찰단을 비롯해 제주도 대중교통과, 시 교통행정과 및 한국공항공사 제주지역본부가 참석해 기관별 역할 분담 및 협조사항을 논의했다.

자치경찰단은 수학여행철을 맞아 공항 주변 원활한 교통 흐름 확보를 위해 수학여행단이 주로 도착하는 월~수 오전 시간대 1일 7명 경력을 집중 투입, 조‧야간 혼잡 시간대 교통관리를 진행하는 등 특별 비상근무를 실시할 예정이다.

특히, 교통 정체의 주요 원인으로 지목되는 진입로 불법 주정차 차량에 대해 제주시 교통행정과는 공항 내‘5분 초과 시 과태료 부과’안내 표지 문구를‘즉시 과태료 부과’로 수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아침 시간대 주정차 단속 차량 배치도 병행한다.

아울러 한국공항공사 제주지역본부는 주차 공간 추가 확보를 위해 내년 완공 예정인 고객주차장 연내 조기 완공과 함께 수학여행단 대형버스 렌터카 주차구역 탄력적 이용을 통해 주차 환경을 개선해 나가기로 협의했다.

고창경 제주 자치경찰단장은 “앞으로도 공항 교통 혼잡으로 야기되는 관광객과 도민들의 불편 최소화를 위해 유관기관간 적극적인 협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며 “수학여행철 공항 주변 불법주차 행위에 대해 강력히 단속할 예정이니, 조‧야간 혼잡시간대 공항 방문 시에는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