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공동체부터 시작되는 탄소중립 "생활 속부터 탄소 줄인다"
공동체부터 시작되는 탄소중립 "생활 속부터 탄소 줄인다"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10.25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탄소중립 생활 실천 선도사업 참여공동체 모집
/자료=제주특별자치도.
/자료=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가 탄소중립 생활 실천 선도사업에 참여할 공동체를 다음달 11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참여공동체 주도로 탄소중립 생활실천 선도를 위한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수립하고, 목표에 따른 실천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탄소중립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와 생활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10가구 및 또는 30인 이상의 인원으로 구성된 공동체다.

참여공동체 모집은 제주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를 통해서 이뤄진다. 신청은 제주도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전자우편으로 하면 된다.

신청시 참여공동체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지속가능발전협의회 누리집(http://www.la21jeju.or.kr)을 참고하거나 전화 문의(제주도 기후·환경네트워크 064-725-1023)를 하면 된다.

참여공동체는 최종 7개 내외로 선정될 예정이다. 선정된 참여공동체는 탄소중립 유형별로 프로그램 구성 및 운영을 하고 공동체 규모와 운영 프로그램 개수에 따라 기후·환경 네트워크 전문기관을 통해 운영비를 최대 1700만원까지 차등 지원받을 수 있다.

허문정 제주도 환경보전국장은 “에너지 절약을 넘어 탄소중립 유형별 생활실천, 홍보, 교육, 캠페인 등의 프로그램 추진을 통해 탄소중립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나아가 지역사회 인식개선, 참여공동체 생활실천 확산, 에너지 효율 개선 등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