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4 17:54 (수)
가축분뇨 액비 살포시설 지도점검 강화
가축분뇨 액비 살포시설 지도점검 강화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11.08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그동안 오수.분뇨 및 축산폐수의 처리에 관한 법률이 하수도법으로 통합되고, 가축분뇨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제정된 '가축분뇨의 관리 및 이용에 관한 법률'이 지난 9월28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가축분뇨 배출시설에 대한 지도점검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그동안 가축분뇨는 수질오염의 방지에 주안점을 두고 정화위주로 운영해 왔으나, 앞으로는 친환경 개념을 강화해 가축분뇨를 퇴비.액비 등으로 자원화 하도록 유도해 나간다.

제주도는 가축분뇨에 대한 별도의 법률로 제정하고, 환경과 조화시키면서 지속가능한 축산업 및 자원순환형 농업의 발전과 환경보전을 실현하는 방향으로 지도점검을 강화하기로 했다.

새로 시행되는 가축분뇨 관련 법령의 주요 내용을 보면 종전의 규정에 따라 법의 적용 범위에서 제외됐던 가축분뇨 처리의 관리대상에 개를 추가해 그동안 개 사육으로 인해 발생되는 가축분뇨를 적정하게 관리할 수 있게 했다.

또 배출시설 등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가축분뇨 처리방식이 직접처리에서 위탁처리로 변경되거나 대표자가 변경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신고토록 변경신고의 대상을 확대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이번에 개정된 법률에서 액비살포 기준 등이 구체적으로 규정됨에 따라 가축분뇨 재활용시설과 가축분뇨 배출시설에 대한 지도점검을 강화해 중산간지역 지하수 오염 예방과 악취로 인한 민원을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가기로 했다. <미디어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