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참조은적십자봉사회, 척수장애인 가족 한마당 축제 개최
참조은적십자봉사회, 척수장애인 가족 한마당 축제 개최
  • 제주적십자사
  • 승인 2022.10.13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조은적십자봉사회(회장 강봉수)는 10월 8일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척수장애인과 가족, 봉사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척수장애인 가족 한마당 축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신체적·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척수장애인들의 자존감을 회복하고 장애인 가정의 결속력을 강화해 더불어 사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본 행사에 앞서 참조은봉사회는 척수장애인협회(회장 현만수)에 안심매트 및 성인용 기저귀 등 1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연예예술인봉사회의 축하 공연으로 시작한 행사는 OX퀴즈, 낱말 맞추기, 노래자랑 등 척수장애인들과 그 가족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게임들로 구성됐다.

강봉수 회장은 “코로나로 인해 한동안 중단됐던 행사를 오랜만에 함께 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척수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1년 7월에 결성된 참조은적십자봉사회는 척수장애인 주거환경개선, 매년 척수장애인 올레길 걷기 행사 보조 봉사, 척수장애인협회 휠체어 및 안심매트 지원 등 소외계층의 복지증진을 위한 봉사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