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3-09-22 17:19 (금)
제주도 신임 보건복지여성국장 강인철, 성평등정책관 이은영
제주도 신임 보건복지여성국장 강인철, 성평등정책관 이은영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10.1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11일 5개 개방형직위 임용
디지털융합과장 김기홍
문화예술진흥원장 김태관
민속자연사박물관장 박찬식
제주도청 전경. /사진=제주특별자치도.
제주도청 전경. /사진=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 보건복지여성국장과 성평등정책관 등 5개 개방형직위의 임용이 이뤄졌다.

제주도는 보건복지여성국장, 성평등정책관, 디지털융합과장, 문화예술진흥원장, 민속자연사박물관장 등 5개 개방형 직위를 임용하고, 사무관 승진의결자를 승진 임용했다고 11일 밝혔다.

신임 보건복지여성국장에는 강인철씨가 임용됐다. 강인철 신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제주도지체장애인협회 사무국장을 시작으로 각종 장애인협회 및 복지관 관장, 국회의원 보좌관, 보건복지부 장애인권익지원과장, 지체장애인주간보호시설 원장을 역임하는 등 행정 경험과 실무를 겸비한 복지전문가로 평가 받았다.

이은영 신임 성평등정책관은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연구원, 서울시의회 입법조사관, 대통령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전문위원 등을 역임하며 성평등 및 노동 분야 총괄을 비롯한 관련 분야 정책 개발 및 연구와 행정경험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기홍 신임 디지털융합과장은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선임연구원, 제주도 빅데이터 팀장을 역임했으며, 디지털융합과장 근무 당시 소관 분야의 업무능력을 인정받아 임기만료로 당연 퇴직한 후 다시 디지털융합과장으로 채용됐다.

김태관 신임 문화예술진흥원장은 사단법인 한국음악협회 제주도지회 기획이사 및 사무국장, 서귀포예술의전당, 제주아트센터 공연기획자로 다양한 실무 경력과 함께 제주관광대 및 제주대에서의 강의 경험 등을 겸비한 것으로 평가됐다.

박찬식 신임 민속자연사박물관장은 제주대에서의 강의 경험과 제주도 문화재 전문위원, 제주문화유산연구원 원장, 제주학연구센터장, 제주문화진흥재단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제주도는 “개방형직위 운용 취지에 맞게 관련 실무·행정경험 등 전문성을 최우선으로 적격자를 채용했다”며 “각종 현안과 민선8기 주요 정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새 도정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도는 이와 함께 사무관 및 연구‧지도관 승진 의결자 29명을 승진 임용했다.

지난 8월 정기인사에서 사무관 및 연구‧지도관으로 승진 의결된 대상자들이 9월 5일부터 10월 7일까지 행정안전부 지방자치인재개발원 기본교육(5급 승진리더과정)을 수료함에 따라 이번 승진 임용이 이뤄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