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41회 적십자봉사원대회 개최
제41회 적십자봉사원대회 개최
  • 제주적십자사
  • 승인 2022.10.04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회장 김태철)은 9월 30일 시민복지타운 광장에서 오홍식 제주적십자사 회장, 이상천 대한적십자사 사무총장, 임영규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전국협의회장을 비롯한 봉사원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1회 적십자봉사원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봉사원대회는 코로나19에서 벗어나 일상을 회복함에 따라 3년 만에 개최됐으며, 적십자 인도주의 정신을 몸소 실천하는 봉사원의 노고를 격려하고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봉사원대회는 개회식과 명랑체전으로 구성됐으며, 개회식은 ▲봉사회별 기수단 입장, ▲유공봉사원 표창, ▲대회사, 격려사, 축사 ▲후원금 전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구좌봉사회 홍화순 봉사원이 적십자봉사원대장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봉사원 28명이 대한적십자사회장, 제주특별자치도지사, 제주적십자사회장, 봉사회전국협의회장, 봉사회제주도협의회장 표창을 수상했다.

김태철 회장은 “코로나19, 풍수해 등 재난으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묵묵히 나눔을 실천하시는 봉사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한적십자사봉사회제주도협의회는 62개 단위봉사회, 2,500여 봉사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난구호를 비롯해 위기가정 긴급지원, 희망풍차 결연, 주거 취약계층 지원, 환경정화, 공부방만들기, 이웃사랑 성금 모금 등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나눔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