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3 18:27 (화)
신라면세점, 인터넷면세점 개편 ‘내국인 고객 잡기’ 시동
신라면세점, 인터넷면세점 개편 ‘내국인 고객 잡기’ 시동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2.09.13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화 추천 서비스‧‘숏폼’ 도입, 상품결제 화면도 대폭 간소화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신라면세점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해외여행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는 시점에 맞춰 인터넷면세점을 전면 개편, 포스트 코로나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코로나19 중에도 자사 인터넷면세점을 즐겨 이용했던 회원 500여명과 상품 판매 경험이 풍부한 주요 브랜드 10여개사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렴, 1년여 간의 준비를 마치고 인터넷면세점을 전면 개편했다는 전언이다.

이번 인터넷면세점 개편의 핵심은 이용자의 입장에서 편의성 제공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능을 전면에 내세웠다는 점이 눈에 띈다.

우선 상품을 검색하고 구매하는 과정을 단순하게 만들면서도 꼭 필요한 혜택과 상품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도입, 편의성과 새로운 이커머스 기술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고객 맞춤의 혜택과 정보를 제공하는 ‘개인화 추천 서비스’ 기능을 새롭게 선보이면서 고객의 구매 및 검색 이력을 바탕으로 고객이 선호할 만한 상품을 맞춤 추천하고, 고객의 쇼핑에 편리함을 더해주는 개인화 메시지 기능까지 도입했다.

상품의 정보를 일일이 읽을 필요 없이 1분 이내의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숏폼(Short-Form)’도 새롭게 시도하는 콘텐츠다. 상품 브랜드 직원과 유명 크리에이터가 직접 제작한 숏폼 컨텐츠는 메인, 상품 상세페이지 등 다양한 곳에서 언제든지 즐길 수 있다. 구매고객들도 누구나 동영상 리뷰 포스팅 기능을 통해 숏폼을 제작할 수 있어 다양한 고객의 솔직하고 생생한 후기를 볼 수 있다는 것도 숏폼의 장점이다.

상품 결제 화면도 대폭 간소화돼 한 화면에서 상품 확인부터 적립금 및 혜택 적용, 결제까지 한 번에 진행될 수 있도록 했다. 신라페이 또는 간편결제서비스를 등록한 후 터치 한 번으로 간편하게 결제까지 진행할 수 있다.

이번 인터넷면세점 개편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로 진행되고 있다.

다음달 30일까지 신라 집들이 이벤트를 열어 인터넷점 S리워즈 최대 4500포인트를 증정하고, 가로세로퀴즈 이벤트를 열어 정답을 맞추면 300명에게 BHC 치킨세트 교환권(100명)과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200명)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화장품, 향수, 선글라스 등 인기 품목만을 모아 최대 70% 할인 행사, 하루 한 번 출석할 때마다 인터넷점 S리워즈 100포인트 증정, 출국 예정일 입력시 인터넷점 S리워즈 5000포인트 증정, 매일매일 출석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모든 고객 대상으로 800달러 이상 구매시 10만 포인트, 650달러 이상 구매시 8만5000포인트, 450달러 이상 구매시 5만5000포인트, 250달러 이상 구매시 3만5000포인트를 각각 증정하는 구매금액별 포인트 증정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인터넷면세점 개편은 사용자가 더 쉽게 상품정보를 습득하고, 편리하게 구매를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등 고객 편의성 극대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면서 “앞으로도 매장 직원과 화상통화 및 채팅상담 서비스 등 새로운 차원의 사용자 경험을 선보여 온라인 면세쇼핑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