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9:15 (목)
오영훈 인수위 '다함께 미래로 빛나는 제주' 백서, 발간됐다
오영훈 인수위 '다함께 미래로 빛나는 제주' 백서, 발간됐다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08.1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수위 출범과 각종 활동 등 담아 ... 새 도정 과제도 수록
'다함께 미래로 빛나는 제주' 백서. /사진=제주특별자치도.
'다함께 미래로 빛나는 제주' 백서. /사진=제주특별자치도.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민선 8기 오영훈 제주도정의 청사진과 제39대 제주특별자치도지사직 인수위원회 활동 결과 등을 담은 백서(白書) ‘다함께 미래로, 빛나는 제주’가 발간됐다.

이번 백서는 ‘다함께 미래로 준비위원회’의 출범과 주요 활동 및 성과, 도지사 당선인 활동과 취임 과정 등이 담겨 있다. 이외에도 오영훈 제주도정의 비전과 슬로건, 5대 기본 가치와 도정 기조 등의 선정 배경과 추진과정을 담아 도민들에게  오영훈 제주도정의 철학과 비전을 전달하고 있다.

백서에는 새 도정 비전인 ‘위대한 도민시대, 사람과 자연이 행복한 제주’를 실현하기 위한 7대 도정 목표와 이를 이행하기 위한 7대 핵심과제, 27개 전략별 101개 세부 도정과제 등도 수록됐다.

송석언 미래준비위 위원장은 “새로운 변화와 미래를 갈망하는 도민의 기대를 담아 만들어낸 백서인 만큼 다음에 있을 인수위 활동 내용에도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백서는 16일 오영훈 도지사에게 전달됐다. 또 행정시와 읍·면·동, 공공 도서관, 주요 공공공기관 등에 배포된다.

책자 전문은 제주도청 홈페이지를 통해 PDF 형태로 도민에게도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