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정보센터, 최신 정보 업데이트 해주세요”
“제주관광정보센터, 최신 정보 업데이트 해주세요”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2.08.02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 상반기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전년 대비 1.7점 향상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관광정보센터의 서비스 만족도가 지난해에 비해 다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관광공사는 올 상반기 제주관광정보센터에 대한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종합 만족도 93.9점으로 지난해 상반기 92.2점보다 1.7점 높아졌다고 2일 밝혔다.

세부적으로는 상담 친절도 95.0점, 정보 정확도 93.4점, 정보 충분성 93.5점, 상담 전반에 대한 이용자 만족도 93.6점 등 전반적으로 작년에 비해 1.4~2.1점씩 서비스 만족도가 향상됐다.

조사에 참여한 응답자들은 상담원에 대해서는 ‘친절’과 ‘감사’를, 제공된 관광정보에 대해서는 ‘만족’, ‘유용한 정보’, ‘즐거운 여행’, ‘매우 만족’ 등 긍정적인 의견이 많았다.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제주관광정보센터 서비스 확대, 관광지 관련 최신 정보 업데이트 및 대중교통 이용정보, 여행자 맞춤형 관광정보 제공을 요청하는 등의 의견이 제시됐다. 오름과 신규 관광명소, 해수욕장 개장 정보, 맛집 등과 관련한 최신 정보를 수시로 업데이트해줄 것을 요청하고 있다는 얘기다.

제주관광공사는 제주관광정보센터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고객들의 질문 내용을 분석해 가장 많았던 질문과 우수 상담사례 등을 바탕으로 홍보 영상을 제작,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홍보하고 제주관광정보센터 상담사들이 추천하는 도내 관광 콘텐츠를 비짓제주를 통해 소개하고 있다.

한편 지난 2017년부터 제주관광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관광공사는 매해 두 차례 만족도 조사를 통해 센터에 대한 서비스 품질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