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8 12:58 (목)
위성곤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가능한 모든 조치 취해야"
위성곤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가능한 모든 조치 취해야"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07.26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통해 일본에 우려 표명, 오염수 방류 승인 철회 요구도
윤석열 정부 향해 "모든 방법 검토, 적극적 대응 해야"
위성곤 의원.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의원.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위성곤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서귀포시)이 일본정부의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계획 승인에 대해 항의, 국제해양법재판소 제소 등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위성곤 의원은 26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일본정부가 후쿠시마 방사성 오염수를 방출하기로 한 결정에 깊은 우려를 표하며 즉각 철회해야 한다”고 말했다.

위 의원은 “우리 정부가 오염수 해양방출의 국제법 위반 소지 등과 관련해 국제해양법재판소 제소 등을 검토하고, 해양방출 이행시 일본산 수산물 전면 수입금지 등의 추가적인 조치를 하는 등 적극적인 대응을 해나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위 의원은 또 “우리 국민들은 일본이 오염수를 방출해 방사능 물질이 국내로 유입된다면 바다에는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우리 바다에서 생산되는 수산물은 안전한지 등을 가장 우려할 것” 이라며 “수산물 방사능 안전검사 대상을 127개 전체 생산품목으로 확대하고 검사인력을 획기적으로 늘려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위 의원은 아울러 “현재의 방사능 시험법을 정밀검사법으로 바꿔야 한다”며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로부터 우리 국민들의 수산물 먹거리 안전을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일본정부는 지난 22일 후쿠시마 오염수의 해양방류 계획을 정식 승인했다. 이에 따라 약 137만톤에 달하는 방사성 오염수가 최대 30여년에 걸쳐 바다로 배출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