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3일부터 시작된 현장경영 제주에서 마무리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3일부터 시작된 현장경영 제주에서 마무리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2.07.1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12일 제주 방문, 임직원들과 소통간담회 “100년 농협 구현” 약속
지난 12일 제주에서 열린 이성희 농협중앙회장과 제주지역본부 및 제주농협 임직원들과의 소통간담회 모습. /사진=농협 제주지역본부
지난 12일 제주에서 열린 이성희 농협중앙회장과 제주지역본부 및 제주농협 임직원들과의 소통간담회 모습. /사진=농협 제주지역본부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농협중앙회 이성희 회장이 지난 11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제주를 방문, 제주농협 임직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달 3일 대전에서 시작된 현장경영의 일환으로 ‘함께 하는 100년 농협 구현’을 위해 농업‧농촌 발전방향을 공유하고 현장 목소리를 들으면서 계통간 상생‧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현장경영을 이어온 이성희 회장의 마지막 방문지가 제주였다.

12일 개최된 현장경영 행사는 강승표 제주지역본부장을 비롯해 관내 조합장 등 제주농협 임직원들이 참석, 2022년 대내외 경영환경과 농업·농촌에 미치는 영향 진단, 제주농협 주요 사업 현황 보고, 조합장과의 대화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고향사랑기부제 청정제주 농축산물 중심의 답례품 이용을 홍보하기 위한 전시관과 세계중요농업유산인 제주밭담 사진전도 함께 열렸다.

이 회장은 새 정부의 국정 방향에 맞춰 지속가능한 농업정책 발굴과 지역 농정의 구심체로서 농협의 역할을 강조하면서 활기차고 살고 싶은 농촌 조성, 농업의 미래 성장산업화, 농가 경영안정과 소득증대 지원, 신뢰받는 농협 구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현장경영을 마무리하면서 이 회장은 “최근 국제 원자재 가격 상승과 농촌 일손 부족 등 농업농촌의 제반 환경이 녹록지 않은 상황에서 농업인 실익 증진과 복지향상을 위해 현장에서 발로 뛰면서 언제나 최선을 다하고 계신 임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생생한 현장 의견들을 농협 사업 전반에 반영해 농업인, 국민과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구현해 나가겠다”는 다짐을 피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