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10:04 (토)
이승아 "제주도, 관광 미래 위한 고민, 보이지 않는다" 질타
이승아 "제주도, 관광 미래 위한 고민, 보이지 않는다" 질타
  • 고원상 기자
  • 승인 2022.07.13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관광국 주요 업무보고자리서 비판 목소리
"제주관광 새로운 도약 위한 미래 비전 만들어야 할 것"
이승아 제주도의회 의원.
이승아 제주도의회 의원.

[미디어제주 고원상 기자] 제주도의회에서 열린 제주도 주요업무보고 자리에서 코로나에 따른 관광산업 피해 회복과 미래에 대한 고민이 부족하다는 질타가 나왔다.

제주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는 13일 오전 제407회 임시회 제1차 회의에서 제주도 관광국을 대상으로 주요 업무보고를 받았다.

이 자리에서 이승아 문광위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오라동)은 “그 동안 코로나19에 따른 시장의 침체상황에서 제주 관광산업의 막대한 피해를 입어왔다”며 “하지만 제주도는 관광시장의 회복뿐만 아니라 미래 제주와 관광정책의 방향에 대한 고민이 미흡하다”고 질타했다.

또 “지난 2월 업무보고 내용과 지금의 업무보고 내용을 보면 민선 8기 오영훈 제주도지사의 공약이나 향후 준비 내용에 대한 관광국의 정책 의지가 전혀 보이지 않는다”라고 비판하기도 했다.

이 위원장은 그러면서 “코로나19로 지난 2년 4개월여간 관광시장의 침체기를 건너는 어려운 과정을 잘 버티어 내었다는 안도보다는 새로운 도약을 위한 관광의 미래비전을 만들어야 할 것”이라며 앞으로의 제주관광 방항성 설정을 주문했다.

그러면서 “이와 함께 제주의 고품격 제주관광 융복합 관광산업에 집중 육성을 통해 청정과 공존의 가치 실현을 위한 지속가능한 관광개발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제안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