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8 17:35 (목)
한울제주부동산중개, 착한가게 3,333호 가입
한울제주부동산중개, 착한가게 3,333호 가입
  • 제주사랑의열매
  • 승인 2022.07.13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운 경기상황에서도 빛난 소상공인들의 나눔실천
(왼쪽부터)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심정미 사무처장(왼쪽 4번째)과 한울제주부동산중개 한병훈 대표(왼쪽 7번째) 가족 그리고 제주사랑의열매 착한가게나눔봉사단 문순생 단장(왼쪽 9번째)와 단원들이 3을 나타내는 포즈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심정미 사무처장(왼쪽 4번째)과 한울제주부동산중개 한병훈 대표(왼쪽 7번째) 가족 그리고 제주사랑의열매 착한가게나눔봉사단 문순생 단장(왼쪽 9번째)와 단원들이 3을 나타내는 포즈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의 대표 소상공인 정기기부 프로그램인 ‘착한가게’가 1호 가입 14년 만에 3,333호를 돌파했다. 

3,333호의 주인공은 제주시 용담2동에 위치한 ‘한울제주부동산중개(대표 한병훈)’로, 한병훈 대표는 8일 매장 앞에서 진행된 가입식을 통해 매달 매출액의 일정액을 기부하며 나눔을 실천하기로 약속했다.

착한가게는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연중 추진하고 있는 모금 프로그램이다. 식당, 카페, 학원, 병원, 호텔 등 다양한 업종의 가게가 매월 매출액의 일정액을 기부해 나눔을 실천하는 정기기부 캠페인이다.

착한가게는 2008년 12월 1호(바위수산) 가입을 시작으로 2010년 4월 100호(동마사우나), 2014년 12월 1000호(코시롱), 2017년 7월 2000호(진영마트 서사라점), 2020년 8월 3,000호(사람휘트니스 노형점)가 탄생하며 지속적인 성장세에 있다. 가입업체 증가와 함께 누적모금액이 59억원을 돌파하는 등 착한가게는 대표적인 정기기부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착한가게가 이토록 성장할 수 있었던 원동력으로는 제주사랑의열매 도나눔봉사단(단장 김동오)과 각 지역별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꼽을 수 있다. 제주사랑의열매 도나눔봉사단은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소속 봉사단으로 봉사단 전원이 착한가게 업체 대표들로 구성된 착한가게나눔봉사단과 지역사회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활동하는 지역사회나눔봉사단이 있다. 이들은 착한가게 거리 홍보 캠페인과 다양한 착한가게 발굴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왔다. 또한 각 지역별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각 읍·면·동별로 지역내 복지자원을 발굴하고 지역내 어려운 이웃과 연계하기 위해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약을 맺고 착한가게 발굴에 앞장서 왔다.

강지언 회장은 “최근 급격한 물가상승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며 아낌없는 나눔을 실천하는 제주도민들의 나눔정신에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착한가게 확산과 나눔문화 저변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울제주부동산중개 한병훈 대표는 "중소상인들의 대표적 나눔캠페인인 착한가게에 3,333호로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금액에 구애받지 않고 더 많은 분들이 나눔에 참여해서 행복한 지역사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