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5 11:04 (목)
정-권-문, '삼성비자금 특별검사제' 촉구
정-권-문, '삼성비자금 특별검사제' 촉구
  • 윤철수 기자
  • 승인 2007.11.06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합민주신당 정동영 후보와, 민주노동당의 권영길 후보, 창조한국당 문국현 후보가 삼성 비자금 의혹에 대한 특별검사제 도입을 요구하고 나섰다.

문국현 후보는 6일 오전 여의도 선거캠프 사무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삼성 비자금 및 떡값 비리 의혹에 대한 특검 실시와 에버랜드 편법증여 사건 의 전면 재수사를 촉구하고, 부패세력 집권 저지를 위한 정, 권, 문 후보 3자 회동을 제안했다.

문 후보는 회견에서 "김용철 변호사의 주장대로라면 검찰간부 상당수가 삼성의 관리를 받아 투명한 수사가 진행될 수 없기 때문에 특검을 도입해 엄정 수사해야 한다"면서 "부패한 세력이 정권을 잡아 대한민국을 부패공화국으로 전락시키는 것을 저지하기 위해 저와 정동영 후보, 권영길 후보가 3자 회동을 갖자"고 말했다.

그는 "에버랜드 사건의 증거와 증인이 모두 조작됐다면 사법부를 농단해 법치주의를 뿌리째 흔든 국기 문란행위"라며 전면 재수사와 이건희 삼성 회장의 소환조사를 요구했다.

이에 앞서 정동영 후보는 지난 4일 가족행복위 발대식에서 "2002년 대선때 `차떼기당' 한나라당에 수백억원의 비자금을 제공한 삼성이 추악한 손을 씻지 못하고 2004년 총선 이후에도 비자금을 조성하고 각계 요로에 뿌렸다는 사실이 절망스럽다"며 "검찰이 연루돼 검찰수사가 어렵다면 특검을 도입해서라도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며 특검을 요구했다.

지난 1일 당내 `삼성비자금 사태 특별대책본부'를 구성, 특검 도입을 가장 먼저 요구한 권영길 후보는 "반부패 미래사회를 만드는 것은 삼성 해체가 핵심"이라면서 "2002년 대선 불법자금은 삼성이 당시 민주당에도 제공했는 데 정 후보도 관련됐기때문에 불법자금에 대한 수사를 받겠다는 것을 선언해야 하며 특검을 통한 비자금의 사법적 해결뿐만 아니라 삼성왕국 해체 및 근본적 개혁을 해야한다는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