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10:45 (금)
김광수 교육감 인수위원회 활동 ‘종료’
김광수 교육감 인수위원회 활동 ‘종료’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2.07.07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근 위원장 “제주교육 성공과 발전에 도움되길”
김광수 교육감 인수위원회가 활동을 종료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사진 맨 왼쪽이 고창근 인수위원장.
김광수 교육감 인수위원회가 활동을 종료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사진 맨 왼쪽이 고창근 인수위원장.

제17대 김광수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직 인수위원회인 ‘행동하는 제주교육인수위원회’(이하 인수위) 활동이 마감된다.

인수위는 8일 활동 종료에 앞서 7일 제주도교육청 기자실을 방문, 새로운 제주교육의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고 밝혔다.

인수위는 지난 6월 8일 활동을 시작했다. 인수위는 김광수 교육감이 선거기간 동안 제시했던 공약들을 구체적으로 다듬고 체계화했으며, 도교육청 담당부서와의 협의를 통해 최종 5개 영역 50개 과제로 확정했다.

인수위는 확정된 과제를 지난 6월 30일 김광수 교육감에게 전달했다.

고창근 인수위원장은 “김광수 교육감의 핵심 공약은 ‘소통과 학력격차 해소’이다. 인수위우너들은 김광수 교육감의 핵심공약과 이석문 전 교육감의 사업을 분석했다. 지역교육청과 직속기관으로부터 현안을 보고받고 격의없이 토론했다. IB학교인 표선고를 시작으로 9개 학교를 방문하면서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고 강조했다.

고창근 위원장은 “인수위에서 향후 4년간의 제주교육 밑그림을 그리고, 완성도 높은 교육정책을 만들려고 노력했다”며 “인수위에서 내놓은 결과물들이 제주교육의 성공과 제주특별자치도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