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사랑의열매, 김태엽 서귀포시장에 나눔유공자 감사패 수여
제주사랑의열매, 김태엽 서귀포시장에 나눔유공자 감사패 수여
  • 제주사랑의열매
  • 승인 2022.07.04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 임기 동안 급여 전액 기부하며 이웃사랑 실천
(왼쪽부터)김태엽 서귀포시장, 강지언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김태엽 서귀포시장, 강지언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는 지난 28일, 서귀포시청에서 김태엽 서귀포시장에게 도내 나눔문화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로 나눔유공자 감사패를 수여했다.

김태엽 시장은 2020년 6월 진행된 제주도의회 인사청문회에서 고향 발전을 위해 매월 약 600여만원의 급여 전액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할 것을 약속한 바 있다. 김 시장은 취임 이후 이번 6월분 급여까지 급여 전액을 기부하며 도내 나눔문화 활성화에 이바지함에 따라 감사패를 수상했다.

급여 기탁분은 제주사랑의열매를 통해 도내 주거취약가구 임대료, 장애인복지시설 복지사업비, 저소득 아동 디딤씨앗통장 지원사업비로 지원하였고, 이외에도 교육발전기금, 4·3 평화재단과 (사)제주올레 지원 사업비 등으로 사용됐다.

김태엽 시장은 “고향발전을 위해 헌신을 다짐했던 시간인만큼 지역사회의 발전은 물론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모두가 주변 어려운 이웃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관심을 꾸준히 이어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태엽 시장은 급여기부 외에도 요양원 등 기타 사회복지시설로 기부를 이어오고 있으며, 서귀포시장 취임 이전인 2008년부터 14년째 이웃사랑 정기기부에도 참여하고 있다. 시장 급여 기탁을 포함해 김태엽 시장이 현재까지 사랑의열매로 기부한 내역은 총 171회, 1억 2백만원에 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