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2022 제주 스마트관광 빅데이터 해커톤’ 개최
제주관광공사, ‘2022 제주 스마트관광 빅데이터 해커톤’ 개최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2.07.04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5일 제주대 아라컨벤션홀 … 7월 13일까지 참가 신청 접수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관광 데이터를 활용해 제주의 관광 문제 해결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데이터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2022 제주 스마트관광 빅데이터 해커톤’이 오는 8월 1일부터 5일까제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홀에서 열린다.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와 제주대 공학교육혁신센터(센터장 고동우), 제주한라대 공학기술교육혁신센터(센터장 김보균)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 대회는 한국문화정보원의 문화 빅데이터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공공 및 민간 데이터를 활용해 문화‧여가‧관광 서비스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관광 문제 해결을 도출해 보는 자리로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 팀이며, 8월 1일부터 5일까지 4박 5일간 데이터 분석 역량 강화 교육과 해커톤 대회가 열린다.

교육 기간 중에는 비짓제주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실시간 관광지 혼잡도 서비스’에 포함돼 있는 관광객 분포도, 차량 분포도(이하 ‘제주 관광 빅데이터 서비스’) 서비스를 활용한 아이디어 경진대회도 개최, ‘제주 관광 빅데이터 서비스’ 브랜드 네이밍과 차량 분포도 데이터 분석 및 활용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도 발굴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오는 7월 13일까지다. 서류 접수가 종료되면 심사기간을 거쳐 본선 대회 참가팀을 선발하게 된다.

해커톤 참가를 원하는 지원자는 제주관광공사 누리집(http://ijto.or.kr)을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해커톤 대회를 통해 빅데이터의 활용방안을 제고하고, 전문인력 양성에 앞장설 예정”이라며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도출되는 아이디어들이 제주 관광 빅데이터 서비스의 활용 가능성을 여는 기회가 돼 창의적인 제주 관광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할 수 있는 기반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