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경제통상진흥원, 신임 원장 공개모집
제주경제통상진흥원, 신임 원장 공개모집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2.07.0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까지 원서 접수 … 오인택 이사장 최근 사직서 제출
제주경제통상진흥원 전경.
제주경제통상진흥원 전경.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경제통상진흥원이 신임 원장(상임이사)을 공개모집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경제통상진흥원은 중소기업‧소상공인 관련 분야의 전문적인 역량과 식견을 갖춘 원장을 공개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원서 접수기간은 1일부터 오는 18일까지다. 임기는 임용일로부터 3년(연임 가능)이고, 보수는 제주도지사와 성과계약에 따라 정해진다.

제주경제통상진흥원 홈페이지(www.jba.or.kr)나 제주특별자치도 홈페이지(www.jeju.go.kr)에서 소정의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18일 오후 6시까지 제주경제통상진흥원 기획감사팀으로 우편 또는 직접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격 요건은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10조와 재단 정관 제10조에서 정한 결격사유가 없는 자로서 △경영・경제분야 박사학위 소지자로서 부교수 이상인 자 △경영・경제분야 박사학위 소지자로서 해당 분야 경력 10년 이상인 자 △중소기업 지원기관·단체 등의 관련분야에서 임원급(상근) 이상으로 2년 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는 자△경제분야 또는 중소기업 관련 연구기관에서 임원급(상근) 이상으로 2년 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는 자 △민간기업(주식회사에 한함) 대표이사로서 2년 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는 자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서 4급 이상 공무원으로 3년 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는 자 △경제통상진흥원에서 2급 이상 상근직원으로 7년 이상 재직한 경력이 있는 자 등이다.

임용 절차는 희망자가 제출한 서류를 기준으로 임원추천위원회 심의(서류·면접심사)를 거쳐 적임자를 추천, 이사회에서 의결하는 절차로 진행되며, 최종적으로 제주도지사가 임용한다.

한편 지난 2018년 9월 취임한 오인택 이사장은 지난 2020년 경영평가 결과 최우수등급은 ‘가’급을 달성, 이사회에서 연임 추천을 받았지만 최근 사직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초 임기는 올해 9월까지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