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공사 창립 14주년 “고객만족 경영으로 도민사회에 보답”
제주관광공사 창립 14주년 “고객만족 경영으로 도민사회에 보답”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2.06.24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창립 14주년 기념식 개최 … 제주 관광산업 힘찬 재도약 다짐
직원 인권 보호, 직장 내 성희롱‧괴롭힘 방지 등 노사공동 실천 서약도
제주관광공사 창립 14주년 기념식이 24일 제주웰컴센터에서 열렸다. /사진=제주관광공사
제주관광공사 창립 14주년 기념식이 24일 제주웰컴센터에서 열렸다. /사진=제주관광공사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관광공사가 창립 14주년을 맞아 엔데믹 시대 제주 관광산업의 힘찬 재도약을 향한 다짐을 결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24일 제주웰컴센터에서 전체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창립 14주년 기념식은 공사 창립 후 성과를 되돌아보는 것으로 시작돼 퇴직자 재직기념패 전달, 모범사원 표창, 유관기관 감사패 전달, CEO 창립기념사 공유 등 순으로 진행됐다.

또 상호 존중과 배려하는 문화를 대내외로 확산시키기 위해 ‘JTO 다양성 이해하기’ 캠페인도 추진,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노사 공동 실천 활동을 선언했다. 실천 서약에는 직원 인권 보호와 직장 내 성희롱‧괴롭힘 방지 등 내용이 담겼다.

제주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관광의 가치를 재창조하는 글로벌 공기업의 비전 실현을 위해 전 임직원이 혼연일체가 되기로 결의하는 등 새로운 도약 의지를 다지기도 했다.

고은숙 제주관광공사 사장은 “엔데믹 시대가 도래한 만큼 안전한 제주 관광의 이미지를 확고히 함과 동시에 글로벌 관광지로 재도약하는 데 우리 모두 사활을 걸어야 할 것”이라며 “공사의 관광진흥 사업과 안정적인 경영, 그리고 지역주민 및 관광업계와의 아름다운 동행을 통한 고객만족 경영으로 도민사회에 보답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주관광공사는 지속되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민·관·학 협력을 통한 방역체계를 구축해 내국인 관광시장 활성화를 견인, 그 결과 지난해 1200만 명의 관광객이 제주를 찾아 2020년 대비 17.3%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유지하는 데 기여했다.

비대면-언택트 시대를 맞아 방역에 기반한 공공서비스인 ‘실시간 관광지 혼잡도 서비스 플랫폼’과 ‘슬로우로드 내비게이션’을 개발, UNWTO의 모범사례로 선정되는 등 세계가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특히 제주를 웰니스 목적 여행지로 브랜딩하고, 마을 여행 통합 브랜드 ‘카름스테이’를 론칭함으로써 자생력을 갖춘 지역관광 거점 조직체를 육성하는 한편, 제주형 관광벤처 육성사업인 ‘J-스타트업’을 통해 64명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매출 60억 원, 투자유치 16억 원을 달성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