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00:04 (금)
제주대 화장품과학연구센터, 기획역량강화지원사업 수혜기업 4곳 선정
제주대 화장품과학연구센터, 기획역량강화지원사업 수혜기업 4곳 선정
  • 김형훈 기자
  • 승인 2022.06.22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대 화장품과학연구센터가 제주국가혁신클러스터 ‘기획역량강화 지원사업’ 추진을 통해 제주 기업의 신규 비즈니스모델과 국가사업 발굴을 위한 사전기획 예산 6000만원을 지원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제주특별자치도와 산업통상자원부 예산 지원을 받아 제주국가혁신클러스터지구 및 지구지정 반경 내 ‘스마트컬러푸드산업’ 분야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우수 과제 발굴 사전기획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씨어스테크놀로지의 ‘피부 속 체온측정 시스템 개발’ △㈜플렉싱크의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한 맞춤형 식품 추천 서비스 개발’ △동안(주)의 ‘제주의 색을 기반으로 하는 컬러테라피 화장품 기획·개발’ △㈜아일랜드의 ‘제주 미네랄과 제주 비타민 융합, 제주산 미네랄 건강음료 및 뷰티지원 연구’ 등 4개사가 제안한 사업에 지원된다.

제주대 화장품과학연구센터장인 현창구 교수(화학·코스메틱스학과)는 “제주국가혁신클러스터 사업은 중앙정부의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핵심 어젠다 중 하나이다. 제주도는 제주테크노파크를 주도로 개인 맞춤형 스마트컬러푸드 산업을 집중 육성하고 있다”며 “이번 지원으로 내년부터 추진 예정인 2단계 국가혁신클러스터 연구개발사업의 우수 과제 도출을 위한 마중물 역할을 담당하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