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글로벌센터 다문화가족 취업지원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제주글로벌센터 다문화가족 취업지원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김정림 시민기자
  • 승인 2022.06.13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글로벌센터(센터장 오명찬)는 결혼이주여성에 대한 지속적인 취업지원 교육으로 경제적 자립을 통한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주여성들의 다양한 취업지원 욕구와 더불어 양질의 일자리를 지원하기 위하여 제주글로벌센터는 결혼이주여성의 취업지원교육인 제빵기능사 자격취득 양성과정을 6월 20일부터 9월 2일까지 매주 월, 화, 수, 목 주 4회 운영한다. 또한 다문화가정 집합정보화교육 ITQ자격증대비반 3개과정도 6월 22일부터 11월말까지 매주 수, 금 주 2회 운영할 계획이다.

그 외에도 뷰티건강관리지도자, 생활요리지도사, 커피바리스타, 원예심리지도사 등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실기 위주의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이주여성들의 경제자립과 제주사회의 안정적인 정착 및 다문화가정의 행복에 기여하고 있다.

오명찬 센터장은 “다문화가정 지원은 초기입국 과정과 더불어 3~4년 지난 결혼이민자에 대한 지역사회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취업지원이 절실하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결혼이주여성들이 일자리를 잃으면서 경제난이 더욱 심각해졌다”고 말했다. 또 “결혼이민 이후 취업을 하고 싶어도 질 높은 일자리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여성이 많은데 취업지원교육을 통한 소득 창출과 행복한 가정생활을 위해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의 일자리 제공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시 지원으로 이루어지는 다문화가족 취업교육지원과정은 프로그램에 따라 3개월에서 4개월이고 애기를 업고 오는 이주여성들을 위해 애기돌보미도 지원하고 있다. 다문화가족 결혼이주여성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문의 전화 (064) 727-2114. 제주글로벌센터

다문화가족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취득과정 교육
다문화가족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취득과정 교육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