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20 02:42 (토)
제주시, 부동산중개업소 지도‧점검 75건 위반행위 적발
제주시, 부동산중개업소 지도‧점검 75건 위반행위 적발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2.06.0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 서부지역 735곳 부동산중개업소 지도‧점검 … 등록취소‧과태료 등 처분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시 상반기 부동산중개업소 지도‧점검을 통해 75건의 위반행위를 적발, 등록 취소과 과태료 부과 등 처분을 내렸다.

2일 제주시에 따르면 이번 지도‧점검은 지난 2월부터 5월말까지 제주시 연동‧노형동과 애월‧한림읍, 한경면 등 시 관내 서부지역 부동산중개업소 735곳을 대상으로 지도‧점검이 이뤄졌다.

지도‧점검 결과 거래계약서를 허위로 작성하거나 개설등록 자격이 미달된 2곳은 등록취소 처분이 내려졌다.

또 손해배상보증보험 기간이 만료됐음에도 갱신이 이뤄지지 않았거나 거래계약서 작성 위반 등 9곳은 업무정지 처분이 내려졌고, 중개 보수를 초과 수수하거나 개업 공인중개사가 아닌 자의 중개대상물 표시 광고 위반 업체 등 7곳은 고발 및 수사를 의뢰했다.

중개 대상물 표시‧광고 위반 등 18건에 대해서는 82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됐다.

이와 함께 법정 게시물인 중개업 개설등록증 및 보증보험 공제증서 등을 게시하지 않는 등 위반사항이 경미한 39건에 대해서는 현지 시정 조치가 이뤄졌다.

오상석 제주시 종합민원실장은 불법 중개행위를 근절하고 시민들의 부동산거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중개업소 행정 지도‧점검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