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16 13:21 (화)
김우남 “청년 일자리 창출 위한 관련 법률 개정하겠다”
김우남 “청년 일자리 창출 위한 관련 법률 개정하겠다”
  • 홍석준 기자
  • 승인 2022.05.29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에 관한 법률 개정’ 약속 공약
김우남 국회의원 후보 / 제주시 을
김우남 국회의원 후보 / 제주시 을

[미디어제주 홍석준 기자] 제주시 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김우남 후보(무소속)가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에 관한 법률을 개정하겠다는 공약을 내놨다.

김우남 후보는 2일 관련 보도자료를 내고 “지방소멸 시대에 청년 일자리는 제주의 미래를 결정하는 일”이라며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에 관한 법률을 개정해 보다 많은 지역 인재가 제주에서 양질의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후보는 “현행법은 공공기관 및 상시 근로자 수가 300명 이상인 기업은 신규채용 인원의 일정 비율 이상을 지역의 인재로 채용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면서 “현재 국민의힘 조경태 의원이 제출한 개정안 내용을 보면, 신규 채용시 일정 비율 이상을 지역 인재로 채용해야 하는 기업의 범위를 상시 근로자 수 200명 이상인 기업까지 확대시키고, 지역인재 채용 비율도 40%로 상향하는 개정안을 대표발의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그는 “국회에 입성하게 되면 법률 개정안 처리 과정을 유심히 살피면서 지역 인재 채용의 기회를 확대하고,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지원을 받는 기업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