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3-29 21:53 (금)
도민과 함께 어우러진 2007 제주과학축전
도민과 함께 어우러진 2007 제주과학축전
  • 양병식
  • 승인 2007.11.05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별기고]양병식 제주특별자치도 첨단산업과장
지난 11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 동안 2007 제주과학축전이 제주시 한라체육관 일원에서 개최되었다.


'바람과 과학'이라는 주제로 '제주의 첨단과학기술과 함께, 세계로 미래로'라는 슬로건아래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제주청소년과학탐구연구회가 주관이 되었으며,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학생발명전시회 및 대한창작지능로봇협회제주지회가 주관하는 창작지능로봇경진대회를 공동으로 개최하여 우리 도가 특별자치도가 되면서 지난 2월 지정된 '과학문화의 도' 위상에 걸맞게 도 단위 행사로 계획하게 되었다.

이번 축제를 기획하고 준비하고 운영하면서 정말 제주의 새로운 희망을 보았다. 여러 기관 및 업계에서 이 축제를 후원하였고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부스를 설치하여 청소년과 도민 및 관광객 연인원 7만여 명이 관람하고 체험하는 그야말로 도민의 축제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었다.

초중고 학생만의 잔치가 아니라 학부모 및 도민이 동참하여 한데 어울리는 축제의 한마당이 되었다는데 중요한 의미를 부여하고 싶다.  뿐만 아니라 각계에서 보내주신 성원과 관심이 이 축제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큰 힘이 되었다.

21세기는 창의적 사고와 과학기술이 주도하는 지식기반시대라고 한다. 제주과학축전은 이러한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고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과 도민들에게 창의적이고 합리적인 과학마인드를 확산하는데 기여한 차별화된 지역축제였다고 확신한다.

앞으로 이 행사를 우리나라에서 최고로 멋지고 감동이 넘치는 희망의 축제로 발전시켜나가겠다는 다짐을 하면서 특히 이번 축제를 준비하면서 밤낮없이 고생하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싶다.    

<양병식 제주특별자치도 첨단산업과장>

# 외부원고인 특별기고는 미디어제주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딥페이크등(영상‧음향‧이미지)을 이용한 선거운동 및 후보자 등에 대한 허위사실공표‧비방은 공직선거법에 위반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삭제 또는 고발될 수 있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